전기나무숲

[자기소개서] 지원 동기 쓰는 방법 본문

취업정보/자소서.면접.취업준비

[자기소개서] 지원 동기 쓰는 방법

전기나무 2023. 3. 22. 15:32

[자기소개서] 지원 동기 쓰는 방법

[자기소개서] 지원 동기 쓰는 방법

 


1. 지원동기 목적 알기

2. 지원하는 산업군에 유사 경험이 없는 경우 

3. 지원하는 산업군에 유사 경험이 있는 경우 

 


 

 


1. 지원동기 목적 알기

회사를 잘 알고 있는가? 

직무와 산업군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거기에 대한 근거를 가지고 있는가?

(회사에서 ---을 하고 싶고 ---성과를 내고 싶다고 쓰는 측면에서 입사 후 포부와 연결된다. 지원동기에 간략히 쓰고 

입사 후 포부에 구체적으로 방법을 써주며 된다. 내가 앞으로 이 회사를 다니면서, 이 직무를 하면서 이루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쓰면 좋다.)


2. 지원하는 산업군에 유사 경험이 없는 경우 

 

 

방법1

1문단

내가 이 회사의 이 직무에 지원해서----한 일을 하고 싶고 ----일 을 하면서 ---- 해결, 성과를 내보고 싶다. 

      - 내가 ----을 하고 싶다. 

      (최대한 구체적으로 쓰면 좋다.)

 

2문단

내가 지원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 ----인데 나는 그런 ----을 가지고 있다. 

    - 직무 지원 동기 

 

3문단

나는 ---- 성공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런 경험을 통해 ---- 역량을 가지게 되었다.  

 

4문단

나는---- 성공 경험도 가지고 있다.  혹은 자격증을 땄다, 공부를 했다, 프로젝트를 했다. 등등

 

5문단

나의 ---- 강점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보고 싶다. 이 직무에서 ----를 이뤄보고 싶다. 

   - 포부


방법2

1문단

내가 이 회사의 이 직무에 지원해서 ----한 일을 하고 싶고 ----일 을 하면서 ---- 해결, 성과를 내보고 싶다. 

      - 내가 ----을 하고 싶다. 

      (최대한 구체적으로 쓰면 좋다.)

 

2문단

회사의 객관적인 강점에 나의 ---- 강점을 이용해서 성과를 낼 수 있다.

    - 회사 지원 동기 ( 기업 및 산업 분석해서 기업의 객관적인 강점을 찾는다)

 

3문단

나는 ---- 성공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런 경험을 통해 ---- 역량을 가지게 되었다.  

 

4문단

나는 ---- 성공 경험도 가지고 있다.  혹은 자격증을 땄다, 공부를 했다, 프로젝트를 했다. 등등

 

5문단

나의 ---- 강점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보고 싶다. 이 직무에서 000를 이뤄보고 싶다. 

   - 포부

 


 

3. 지원하는 산업군에 유사 경험이 있는 경우

1문단

내가 이 회사의 이 직무에 지원해서 ----한 일을 하고 싶고 ----일 을 하면서 ---- 해결, 성과를 내보고 싶다. 

      - 내가 ----을 하고 싶다. 

      (최대한 구체적으로 쓰면 좋다.)

 

2문단

수업, 아르바이트 등 계기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 이 직무나 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3문단

이런 관심을 가지게 된 이 후로 현장(인턴, 알바 등)에서 관련된 경험인 ----을 해봤다. 이런 경험 하면서 나의 ---- 강점을 길렀다. 

       - 유사 경험 (근거)

 

4문단

이러한 관심사에 나의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서 자격증이나 교육을 받고 했다. 또는 박람회에 가서 뭘 해봤다. 등 

      - 전문성, 지식을 기르기 위한 활동 

 

5문단

나의 ---- 강점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보고 싶다. 이 직무에서 ----를 이뤄보고 싶다. 

    - 포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