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나무숲

[자기소개서] 실패 극복경험, 도전경험 쓰는 방법 본문

취업정보/자소서.면접.취업준비

[자기소개서] 실패 극복경험, 도전경험 쓰는 방법

전기나무 2023. 3. 26. 17:08

[자기소개서] 실패 극복경험, 도전경험 쓰는 방법

[자기소개서] 실패 극복경험,  도전경험 쓰는 방법

 

자기소개서 항목중 실패극복 경험과 도전 경험에 대해 써보자.


1. 실패극복 경험 목적 알기 

2. 실패하고 극복해 본 경험 쓰기 

3. 도전 경험?

4. 도전 경험 쓰기


 

1. 실패극복 경험 목적 알기

 

이 항목은 기업에서 잘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이 하나의 항목만 가지고도 지원자가 목표를 향해서 얼마나 열심히 살았고 

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무슨 노력을 했고 도전을 했는지

열정은 가지고 있는지 다양한 부분을 한 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패를 하지 않기 위해 안간힘 쓰고 노력했던 모습을 평가하게 됩니다. 

 


2. 실패하고 극복해 본 경험 쓰기 

 

실패극복경험 쓰기

 

방법

 

1문단

저는 ----경험을 하면서 -----한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을 배웠습니다. 

 

2문단

(구체적인 ---- 경험) 저는 ----- 목표, 업무들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 목표를 이루는 동안에 -----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3문단

저는 이 -----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한 노력을 했습니다. (노력한 부분이 핵심이다.)

 

4문단

------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과업을 할 때 이때 배운 -----를 통해서 -----를 도전해보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5문단

이때의 경험으로 나중에 ----을 이루고 싶다.

 


3. 도전 경험?

 

도전경험은 위험을 감수하고 실행으로 옮겼던 경험을 말합니다. (리스크, 기회비용)

잃을게 없는 경험은 도전이 아니고 그냥 시도해본겁니다. 

도전은 도전 자체로 의미가 있어서 성공했던 경험과 실패했던 경험 모두 의미가 있습니다. 

도전 경험은 경험 자체가 평가를 받습니다.

 


4. 도전 경험 쓰기

 

도전경험 쓰기

 

방법1

1문단

저는 ---- 에 도전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도전을 통해서 -----를 배웠습니다. 

도전이란 ----- 라고 생각합니다. 

(자소서에 쓸만한 큰 도전)

 

2문단

그 도전은 ------ 한 상황에서 이루어졌습니다. 

 

3문단

----- 한 도전을 하면서 저는 ----- 한 행동을 했습니다. 

 

4문단

그렇게 도전한 결과 ------ 한 것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 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5문단

이렇게 배운 ----- 을 이용해서 회사에서 ----을 할 때 ----- 할 수 있도로 하겠습니다. 

 


방법1

1문단

저는 ---- 에 도전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도전을 통해서 -----를 배웠습니다. 

도전이란 ----- 라고 생각합니다. 

(자소서에 쓰기 애매한 작은 도전)

 

2문단

그 도전은 ------ 한 상황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 상황은 ----한 위험성이 큰 상황이었습니다. 

(리스크 강조)

 

3문단

----- 한 도전을 하면서 저는 ----- 한 행동을 했습니다. 

 

4문단

그렇게 도전한 결과 ------ 한 것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 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5문단

이렇게 배운 ----- 을 이용해서 회사에서 ----을 할 때 ----- 할 수 있도로 하겠습니다. 

Comments